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무인발급기 가능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인감증명서는 무인발급기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법인 인감증명서만 무인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은 가능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행정안전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4년 9월 30일부터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 가능한 인감증명서는 일반용 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법원 및 금융기관에 제출해야 하는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대상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대상은 총 5가지입니다.
계약 및 사업신청, 경력증명, 인허가 및 면허신청, 공증 및 보증, 보상 청구에 관한 인감증명서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자동차 매도 및 근저당, 임차권 설정등 법원 제출, 대출신청 용도는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무인발급기 가능?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가능한지 위치를 찾는 분들이 계십니다.
법인용 인감증명서만 무인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용은 무인 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아래 인터넷 발급 방법을 참조하시어 무료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인감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 등을 위해 본인 인증절차를 거치셔서 로그인하셔야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정부 24 로그인하기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오른쪽 로그인하기를 진행합니다. 비회원도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이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통합검색 인감증명서 검색
정부 24 메인 페이지 가운데 통합검색창에 인감증명서를 입력합니다. 연관검색어 중 서비스 바로가기 항목 아래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3. 민원서비스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하기 클릭
민원서비스의 세부항목 중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찾습니다. 오른쪽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신청인 정보 입력 및 대상자 조회 클릭
신청인 정보인 성명 및 주민등록 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아래 주소 확인 창에 주소를 입력하고 대상자 조회를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전화번호로 본인인증절차가 진행됩니다.
5. 발급용도, 제출처 입력 후 신청하기 클릭
인감증명서 발급하는 용도를 선택합니다. 인감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제출처를 입력하고 오른쪽 하단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6. 신청내역 확인 및 출력하기
정부 24 메인페이지 상단의 MyGOV를 클릭합니다. 세부항목 중 나의 신청내역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이 확인이 가능하며,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문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무인발급기 가능 여부 알아보았습니다.
인감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법원 및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은 PC에서만 가능하며,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가능 여부는 법인 인감증명서만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찾는 분들이 계시는데 일반용으로는 발급이 안됩니다.
인터넷으로 인감증명서를 간단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발급 방법을 참조하시어 발급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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